오늘은 마인크래프트 워든 소환 명령어를 알아본다. Minecraft에서 워든을 찾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. 특정한 위치에서 특정한 조건을 충족해야 하기 때문이다.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명령어 단 하나만 입력하면 된다.
마인크래프트 워든 소환 명령어
Minecraft 게임에서 워든을 소환하는 명령어는 '/summon minecraft:warden'이다. 이 명령어를 사용하면 내 앞에 워든을 생성할 수 있다. 단, 이 몹은 매우 강력하니 게임 모드를 유지한 상태에서 소환할 것을 권장한다. 필자는 실제로 워든을 소환하고 바로 죽은 적이 있다.
만약 게임 난이도가 평화로움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워든이 소환되지 않으니, '/difficulty easy'로 바꿔주자. 더 어려운 게임 모드를 선호한다면, normal 또는 hard로 설정해도 좋다.
워든이 마인크래프트 맵 곳곳을 누비고 다니는 모습이다. 필자는 지금 헤드셋을 끼고 있는데 이 몹이 내는 소리가 상당히 위압감이 든다. 무슨 공포 게임을 하는 줄 알았다.
갑자기 근거 없는 자신감이 생겨서 게임 모드를 풀고 워든에게 한 대 맞아봤는데, 체력이 무슨 8칸이나 닳았다. 진심 아이언 골렘보다 더 강력한 녀석이다. 그리고, 이 녀석한테 공격당하면 눈이 멀게 된다. 공포게임마냥 주변이 어두워져서 더 무서웠다. 그럼 마인크래프트에서 워든을 소환해서 둘이 재미있게 잘 놀아보길(?) 바란다.



